최근, 해외에서는 아르카나 모델명으로 출시된 르노 XM3 차량의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전달받았습니다. 그래서, 내/외관 변경점과 몇 가지 사항들을 준비했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확인하시죠!
르노 아르카나, XM3 페이스리프트

솔직히 어떤 부분에서 변경이 있었는지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차체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변경점이라고 할만한 부분이 거의 보이지 않죠.
기존의 XM3가 디자인 측면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었기에, 굳이 모험을 하지 않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렇지, 어떻게 변경 사항이 거의 없을까요?
굳이 변경점을 찾자면, 전면 그릴의 형태가 바뀌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릴의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바뀐 것도 아니기에 기존 XM3 차주가 아니었다면 솔직히 알아채기 힘든 디테일이죠.

새롭게 추가된 19인치 휠 입니다. 기존 XM3에는 18인치까지만 선택이 가능했었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드디어 19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9인치 휠을 선택하면, 기존 18인치 휠보다 승차감이 나빠지기는 하지만 이쁘니 괜찮습니다. 멋지고 이쁘면 모든 것이 용서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조그마한 차체이긴 하지만 19인치 휠이 어울리지 않는 차량은 아니므로 충분히 선택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뀐 후면 디자인입니다. 아무리 눈을 씻고 찾아봐도 변경된 부분을 모르겠어요. 제가 실 차주가 아니라, 무엇이 바뀌었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똑같은 것 같네요..
실제로 페이스리프트 전 XM3 차량과 비교해보니, 바뀐 점이 없네요! 조금이라도 변경점을 주었다면 좋았을텐데, 덕분에 생산 단가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 가격 인상을 좀 낮출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XM3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사진

새로운 실내 트림이 출시되었습니다. Esprit Alpine 이라는 트림인데요! 대시보드, 도어 패널에 알칸타라 재질이 배치되어 기존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 다른 실내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이번 변경을 과연 페이스리프트라고 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파워트레인은 전과 동일한 사양을 채택하였으며, 변경된 사항은 그릴 디자인, 19인치 휠, 실내 알칸타라 재질 배치가 끝입니다.
이런 소극적인 페이스리프트,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