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의 든든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노틸러스 차량이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현행 노틸러스 차량을 타본 사람이 아니면 어떤 점이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알기 힘들죠.
과연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2024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 비교
링컨 노틸러스 차량은 커다란 사이즈, 그리고 이에 걸맞는 럭셔리한 인테리어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전통은 2024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 차량에도 똑같이 적용되었죠.
외관에서의 변화는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이번에는 실제 차주가 아니라면 알기 힘든 인테리어 디자인 변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현행 링컨 노틸러스 차량의 실내 사진입니다.
국산 차량에도 전혀 밀리지 않은 실내 구성을 보여주고 있죠.
오히려 제네시스 GV80과 비교하였을 때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계속 문제로 지적되었던 센터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를 대폭 키우며, 미국 차량 특유의 촌스러운 디자인에서 벗어나게 되었죠.
실내에 투톤으로 이루어진 가죽 색상을 적용하여 전혀 질리지 않은 잔잔한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칫하면 촌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도 적당히 사용하여 촌스러움보다는 고급스러움을 재현하는데 성공하였죠.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센터 콘솔입니다.
기어봉을 제거한 후, 남는 공간에 크롬과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을 적당히 섞은 고급차 특유의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죠.
어떤 각도에서 봐도, 영롱하다는 느낌이 잘 전해집니다.
이렇게 완벽해보이는 실내, 과연 풀체인지 차량에서는 얼마나 바뀔까요?
얼마나 더 고급스럽게 변할 수 있나 싶었지만, 기존의 틀을 깬 신박한 디자인으로 우리를 다시금 놀라게 했습니다.
기존 차량의 작은 디지털 클러스터를 커다란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구현하여, 현존하는 차량들 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게다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위치에 조그마한 센터 디스플레이를 추가로 배치하였네요!
기존의 올드한 핸들 디자인을 고수하지 않고, 타원 형태의 작은 핸들로의 디자인 변경을 시도하였습니다.
이번에는 핸들에도 투톤 색상이 적용되었네요!
구세대 노틸러스 차량의 개선점을 완전히 파악한 모양입니다.
이번에도 센터 콘솔에 기어봉이 없으므로, 남는 공간을 활용하여 수납성을 크게 확대하는 동시에 센터 콘솔의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에어컨 벤트 구멍도 수평으로 배치하여 훨씬 깔끔한 모양을 보여주고 있네요.
빨리, 한국에도 출시될 날이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에 출시될 예정 및 노틸러스 풀체인지 차량의 제원 그리고 외부 디자인 리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추가 포스팅을 열람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