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형 CLE 쿠페 공개, 현존하는 완벽한 쿠페

드디어, 소문으로만 듣던 벤츠 CLE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쿠페 세단인 CLS 모델의 단종을 예정에 두고 있었기에, CLS 모델을 대체할 차량이 어떤 모델일지 궁금했었는데 CLE 차량으로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벤츠 CLS가 보여주던 압도적인 느낌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을까요?



벤츠 CLE 쿠페 사진

벤츠 신형 CLE 차량 전면 사진

정말 아름답습니다. 기존 CLS 차량의 날렵함을 그대로 가져왔지만, 좀 더 부드럽게 라인을 다듬어 신형 차량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솔직히, 지금까지 생산되었던 CLS 차량은 뭔가 못생겼다는 느낌이 들었고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 요소로 많은 혹평을 쏟아냈었죠.

그런 의견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세모 모양 헤드램프가 드디어 변경되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전체적으로 헤드 램프 디자인이 많이 부드러워진 느낌이죠. 또한, 구세대 벤츠 헤드램프 특유의 꺾인 주간 주행등 (DRL) 모듈이 빠지고, 새로운 디지털 헤드램프가 탑재되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단의 일자형 DRL 하단에 2개의 짧은 DRL을 배치하여, 새롭게 바뀌는 GLC 풀체인지 차량과 GLE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헤드 램프와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장착되는 신형 헤드 램프가 왜 이렇게 마음에 들까요? 전부터 CLS 차량의 램프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었는데, 드디어 수정되어 너무 기분 좋은 탓인가 봅니다.

차체는 현행 CLS와 대비하였을 때, 확실히 통통해진 것이 느껴집니다. 현행 CLS는 완전히 납작하여 날렵한 느낌을 보여줬는데, 저는 이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거든요! 차라리 CLS를 구매하는 것보다 아우디의 A7 차량이 더 이쁘다고 생각했던 사람이기에, 이번 CLE 차량의 등장은 너무 마음에 듭니다. 신형 CLE 차량은 벤츠 특유의 실내 고급스러움을 챙기고, 외관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았기에 꼭 구매하고 싶은 차량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위 차량은 AMG 라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 차량으로, 범퍼 양측의 에어벤트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릴은 기존의 다이아몬드 그릴이 아닌, 신형 삼각별 그릴이 탑재되어 세련미를 뽐내고 있죠. 자, 이제 전면 디자인에 대한 리뷰는 이만 마치고 이제 쿠페 세단의 특징이자 생명과도 같은 후면 디자인을 보러 갈까요?

벤츠 CLE 차량 후면 디자인

끝났습니다. 아름다운 루프 라인이 트렁크까지 끊기지 않고 이어지는 모습에 쿠페 세단의 경쟁은 CLE 차량의 승리로 끝났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저는 원래 쿠페형 세단을 사랑하는 사람이었고, 그렇기에 많은 쿠페 차량에 관심을 갖고 있었죠. 그렇기에 저는 단언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A7 차량조차 CLE를 이길 수 없다고 말이죠.

쿠페 차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마 아실 것입니다. 아우디 A7의 루프 라인이 얼마나 부드럽게 트렁크 라인으로 이어지는지 말이죠. 그리고 A7의 대항마로 출시되었던 현행 CLS의 루프 라인은 부드럽지 않고 상당히 삐걱거리는 느낌이었으나, 이 단점을 CLE 차량에서 완전히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벤츠 쿠페 차량 특유의 리어 램프 디자인도 완벽히 개선되었죠. 위 사진에서 리어 램프 디자인을 보세요! 현행 CLS의 못생기고 투박한 리어 램프 디자인을 완전히 부드럽고 동글동글하게 바꿔버린 CLE 차량의 리어 램프를 보라고요!! 해외에서는 이렇게 바뀐 리어 램프 디자인을 눈물 방물 램프라고 부르더라고요. 아무래도 동그란 램프의 모습이 눈물 방물을 닮아 그렇게 부르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CLE 차량이 벤츠의 존재 의의를 다시 일깨우는 모델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원래 벤츠의 경쟁사인 BMW가 수직의 미를 강조하고, 벤츠는 부드러운 디자인의 미를 강조했으나, 전 세대 차량들에서는 오히려 BMW가 부드러운 디자인의 미를 강조하고, 벤츠가 수직의 미를 강조하는 느낌이라 두 회사의 차량 모두 이뻐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드디어 벤츠가 정신을 차린 모양입니다. 곡선의 미를 강조한 CLE 쿠페 차량의 모습을 보고 딱 알았습니다. 하지만, 외관이 아무리 이쁘게 디자인 되어도, 정작 인테리어 디자인이 못생겼다면 차량을 구매하고 싶지 않겠죠? 한번 실내도 살펴보도록 하죠!


신형 CLE 쿠페 인테리어 사진

벤츠 CLE 차량 실내 사진

벤츠 승! 벤츠가 드디어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모든 부문에서 아우디와 BMW를 압도하였습니다. 지금 위 사진이 보이시나요? 완전히 바뀐 벤츠 MBUX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보이냐는 말이죠! 이는 신형 S클래스 차량에도 탑재되는 완전한 신기술로, 기존에 비난받았던 구형 MBUX 시스템의 시인성과 접근성을 완벽히 개선한 기술입니다.

심지어, 벤츠 패밀리 룩으로 S클래스 인테리어를 CLE에서도 그대로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도 좋은 부분이죠! 솔직히 인테리어 하나 때문에 벤츠를 구매하는 사람도 꽤 많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풀체인지 GLC 실내 디자인을 보고 그 자리에서 계약까지 마쳤으니 말이죠.

아무래도 계약을 파기하고, 새롭게 출시된 CLE 차량을 계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이쁜 이 차량, 저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신형 D컷 스티어링 휠까지 모두 포함된 저 아름다운 인테리어와 2도어의 낭만을 포기할 수 없다는 말이죠!


벤츠 CLE 쿠페 세단 제원

아직까지 공개된 정보는 매우 한정적입니다. 정식 출시가 아닌, 이제 막 베일을 벗은 차량이라 그런 것 같네요. 일단, 가장 기본적인 차량 크기와 같은 제원들을 알려드릴게요!

전장 4850mm, 전폭 1860mm로 기존 E클래스 세단 대비 9cm 가량 짧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애초에 해당 CLE 차량이 C클래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기에 C클래스 쿠페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뒷좌석 기준 레그룸 공간이 72mm 더 늘어났으며, 천장 공간이 10mm더 늘어났다고 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추가 60L 만큼 늘어났으며, 이를 통해 최소 2개 이상의 골프백을 안정적으로 수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등급의 차량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탑재되어 정숙한 시동을 걸 수 있으며, 각종 연비 측면에서 이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벤츠는 6기통 차량부터 탈 만하다” 라는 말이 있죠. 그래서 이번 CLE 차량에는 드디어 6기통 엔진이 탑재되는데요! 하지만, 모든 차량에 탑재되는 것은 아니고 오직 CLE450 모델부터 6기통 엔진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아쉬울 따름이네요..

이렇게 지금까지 공개되었던 모든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개되는 내용이 있다면 업데이트 혹은 새로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