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벤츠를 운용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정도는 봤을 그 버튼, 하지만 정확한 용도를 알지 못해 지금까지 사용하지 못했다면 이번 포스팅은 꼭 보셔야합니다.
벤츠 신형 차량 정보는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벤츠 R버튼 용도
생각보다 매우 편리한 용도의 버튼이었습니다. 저도 몰랐지만, 유튜브를 통해 알게된 꿀팁!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맨 좌측부터 열선 시트, 통풍 시트, 그리고 이름 모를 R버튼이 위 사진처럼 존재하는데요! 이 버튼에 사용된 R은 Right의 R입니다. Right 하면 오른쪽을 뜻하는 단어죠? 오른쪽을 조절하는 버튼이라는 것인데요. 과연 어떤 요소를 조절하는데 쓰일까요?
분명 좌측에 위치한 운전석에 위치한 버튼인데, 오른쪽을 뜻하는 R이 새겨져 있는 것도 참 신기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는 다 이유가 있죠.
이 버튼의 용도는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조수석 시트 포지션을 조절하기 위한 버튼입니다. 그렇기에 좌측에 배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Right의 R이 새겨진 것이죠.
벤츠 R버튼 사용 방법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R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시트 포지션을 움직여주면, 운전석 시트가 아닌 조수석 시트가 움직이게 되죠. 이를 통해, 조수석에 앉은 손님의 시트 포지션을 편안하고 고급스럽게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
매너를 챙길 수 있는 좋은 옵션이 아닐까 싶네요! 추가적으로, 조수석에 메모리 시트 옵션이 장착되었을 경우, 운전석에서 R버튼을 누른 뒤 운전석의 메모리 시트 버튼을 누르면 조수석에 저장된 메모리 시트 포지션이 조수석에 적용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말하자면, R버튼을 누르는 순간 운전석의 모든 시트 포지션 조작이 조수석 조작으로 바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정확한 사용법은 모르는 R버튼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