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E 카브리올레 오픈카 가격, 제원 및 디자인

최근 벤츠의 쿠페 차량들이 연이어 단종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의 판매량, 실적 등을 고려했을 때 적절한 조치를 취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때마침 이 마음을 알아준 것인지, C클래스 쿠페 차량과 E클래스 쿠페 차량을 합친 CLE 모델을 출시하게 되었죠. 그리고, 쿠페 차량의 꽃인 카브리올레 오픈카 모델도 같이 출시하였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모델인 CLE 차량의 오픈카 버전인 CLE 카브리올레 차량은 얼마나 멋있을까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가격, 제원,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CLE 쿠페 일반 모델에 대한 리뷰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LE 카브리올레 디자인 완벽 분석

CLE 카브리올레 모델은 벤츠의 주력 오픈카 모델들을 모두 합친 회심의 차량입니다. 그렇기에, 기존 카브리올레 차량들에 존재했던 각종 단점들을 보완하고 장점들은 극대화 시킨 궁극의 차량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기존 CLE 쿠페 차량과 차이점이 없이 완전히 동일한 전면 디자인 구성입니다. 이렇게 위에서 바라보니 현행 CLA 차량의 디자인을 닮은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엄연히 상위 모델의 차량이니, 좋게 봐줍시다.

전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변경점은 조수석과 운전석 옆에 위치한 A필러의 두께입니다. CLE 쿠페 차량에서 만나볼 수 있는 A필러의 두께는 상당히 얇은 편이지만, 탑이 열리는 형태의 카브리올레 모델로 넘어오면서 차량 전복 시 발생할 수 있는 인명 사고를 막기 위해 A필러의 두께를 더 두껍게 변경한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카브리올레 CLE 차량의 전면 시야가 약간 줄어들게 되는 단점이 있지만 솔직히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아무리 민감한 사람이 와도, 이런 자그마한 차이를 인지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싶네요!


CLE 오픈카 후면 디자인

아무리 전면 디자인이 이뻐도, 후면 디자인이 망가진다면 아름다운 자동차로 보기 애매하죠. 하지만 아쉽게도, CLE 카브리올레 차량은 후면 디자인을 거하게 망쳐버렸습니다.

애초에 쿠페 차량으로 설계되었던 모델인데, 오픈 탑 기능을 탑재하며 쿠페 차량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잃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소프트 탑 라인이 트렁크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것이 아닌, 중간에 뚝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며 전체적인 모습이 애매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이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제 입장으로서는 이미 쿠페 차량으로서의 자존심을 저버린 CLE 카브리올레 차량을 좋게 봐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CLE 카브리올레 실내 구성

벤츠 CLE 카브리올레 에어 스카프 옵션

벤츠 오픈카의 특징인 에어 스카프 옵션이 탑재되었습니다. 에어 스카프 옵션은 운전석과 조수석 헤드레스트 부분에 구멍이 뚫려 겨울에는 따뜻한 바람을,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어 완벽한 오픈 에어링을 보장해주는 옵션이죠.

이런 소소한 부분이 모여 벤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것 같네요! 위 사진의 에어스카프 옵션은 오픈카를 제외한 나머지 차량에는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차량 구매 시 참고하시길 바라요!


CLE 카브리올레 2열 좌석 사진

그리고, CLE 카브리올레 모델의 2열 구성은 위 사진과 동일합니다. 2열 시트의 중앙에는 암레스트가 탑재되지 않고 컵홀더가 매립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약간의 수납 공간을 제공합니다.

사진 상으로도 상당히 좁아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실제로 탑승해본 후기에 따르면 그렇게 좁은 좌석은 아니라고 합니다. 실제로 성인 남성이 앉아도 충분한 자리이며, 장거리 운행에도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다고 하더라고요!

해당 내용에 대한 영상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LE 카브리올레 오픈카 제원 및 가격

아직까지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단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CLE 200 쿠페 기준 55,000달러에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한화로 환산하면 7,100만 원입니다. 그리고 6기통 엔진을 탑재한 가장 상위 모델인 CLE 450의 경우 65,000달러이며, 이를 한화로 환산할 경우 8,500만 원에 육박합니다.

하지만 항상 그랬던 것처럼, 한국 시장에 출시될 경우 가격이 더 상승하므로 CLE 200 기준으로 7,500만 원부터 시작될 것이며 CLE 450의 경우 9,000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모델 중에서 가장 비싼 차량인 CLE 카브리올레 차량의 경우, 거의 1억에 가까운 가격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여러분은 이런 가격을 내고 CLE 차량을 구매하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의 선택은 어떤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차량 자체의 제원은 기존 CLE 쿠페 모델과 거의 유사하며, 다른 부분은 공차 중량과 같은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래도 구매하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