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 디자인으로 많은 혹평을 듣고 있는 EQE 전기차의 SUV 버전이 드디어 국내 출시된다고 합니다. 많지 않은 판매량이지만, 둥그런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죠! 과연 어떤 옵션으로 출시될지, 외/내관 디자인과 가격을 분석해보겠습니다.
EQE SUV 디자인
벤츠에서 전기 자동차를 내놓으며 야심차게 출시한 EQE 차량의 판매 실적이 별로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막상 EQE 내부에 탑승해보면 생각보다 세련되고 좋다는 평이 주된 평이죠.
지금까지 여러분이 타보신 EQE는 세단 모델입니다. 이 모델에서 공간을 넓혀 거주성을 향상시키고, 트렁크에 탑재할 수 있는 수납 능력을 향상시킨 모델이 바로 EQE SUV 모델이죠. 그리고 이 멋진 차량이 이제 국내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세단에서는 애매했던 전면 디자인이 SUV에는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저렇게 둥그런 전면 디자인은 차체가 거대한 SUV에 어울리고, 차체가 상대적으로 날렵한 세단에는 어울리지 않을 수밖에 없죠.
일단, 위 차량의 경우 EQE 54 AMG SUV 차량입니다. 차근차근 풀어서 말씀드리자면, EQE SUV 차량의 고성능 모델인 53 AMG 차량이라는 것입니다. 범퍼 하단의 디자인을 통해, AMG 차량 특유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죠.
전면 범퍼 하단 양측에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상당히 공격적이고 입체적이죠? 이게 AMG 특유의 범퍼 디자인 입니다. 고성능 차량이기에, 외관에서도 그만큼 티를 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측면은 상당히 심심한 느낌입니다. 공기 저항력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심리스 핸들 (플러시 타입 핸들)을 탑재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르쉐의 중형 SUV인 마칸이 생각나는 후면 디자인입니다. 물론, 마칸의 리어 램프 디자인은 매우 입체적이지만 EQE SUV의 리어램프는 그렇지 않죠.
차량이 전반적으로 매우 밋밋한 느낌입니다. 헤드램프에서도 이런 느낌을 느꼈지만, 리어 램프에서도 같은 느낌을 느끼게 되었네요.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1억 원이 넘는 고가의 차량인데 좀 더 화려하게 만들 수는 없었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쿠페 차량처럼 이어지는 루프 라인은 부드럽지는 않지만, 최소한 딱딱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외관에 한정해서는 그저 그런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EQE SUV 인테리어 사진

이번 EQE SUV 차량에는 위 사진의 인테리어가 적용됩니다. 저가형 모델에는 사진 상단의 MBUX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고가 모델에는 사진 하단의 하이퍼 스크린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일부 정보에 따르면 초기에 수입되는 몇몇 차량에만 하이퍼 스크린이 적용되며 그 외의 차량에는 옵션으로도 하이퍼 스크린을 적용할 수 없다는 소문이 들리기도 하지만, 이는 정확한 정보가 아니니 그냥 흘려 들으시면 됩니다.
솔직히 하이퍼 스크린이 문제가 아니라, 저 요상한 핸들 디자인부터 좀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쁜 신형 핸들을 놔두고 왜 이런 디자인을 채택했는지는 참 의문이네요.
일단, 냉정하게 인테리어 디자인을 보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벤츠는 유행을 선도하는 기업이었죠. 처음에 1세대 MBUX 디자인이 공개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비판의 목소리를 냈지만 결국 지금은 모든 차량들이 벤츠의 MBUX 디스플레이를 모방하여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동일한 결과를 맞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시보드 전체를 화면으로 바꿔버리는 하이퍼 스크린은 W214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 차량에도 슈퍼 스크린이라는 이름으로 탑재되었으며, 많은 차량들이 따라할 것이 뻔하죠.
그래서 저는 이번 인테리어를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화려함의 극치, 사치스러움의 극치이며 동시에 최상의 고급스러움이라고 생각하죠. 다시 한번 벤츠의 디자인이 자동차 업계를 휩쓸 예정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EQE SUV 가격 및 제원
국내 출시가 기준으로 1억 990만 원부터 시작되며, 최대 1억 3,400만 원의 금액까지 옵션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인 GLE 차량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이네요!
아마, 아직까지는 전기차가 생소한 시장의 분위기를 파악하여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세팅한 것 같습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04km이며, 그렇게 긴 거리가 아니기에 잦은 충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탑재된 배터리의 용량은 88.8kWh입니다.
전비라고 불리는 EQE SUV 연비는 3.8km/kWh 이며, 모터의 최대 출력은 288마력이며, 차량 기종에 따라 402마력까지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EQE SUV 차량의 디자인, 연비, 가격, 제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주변에 해당 차량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꼭 공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