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신형 싼타페 MX5 엔진 라인업 유출, 디젤이 없다?


이제 막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 자동차의 신형 싼타페 MX5 차량의 파워트레인 즉, 엔진 옵션들이 유출되었습니다. 그런데, 디젤 엔진이 없다는 소식이 진짜일까요?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싼타페 MX5 파워트레인 유출

신형 싼타페 MX5 엔진 사양 유출 사진

최근 KCB에서 유출된 현대 신형 싼타페 MX5 모델의 엔진 사양이 화제입니다.

전부터 디젤 엔진이 없어진다는 소문이 들려었는데, 유출 사진을 통해 이 소문이 사실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네요! 과감한 도전인 것 같습니다.


세타3 2.5 GDI 엔진, 세타3 2.5 터보 GDI 엔진,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인 감마2 1.6터보 GDI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감마2 1.6터보 GDI 엔진으로 총 4가지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만 상시 사륜구동인 4WD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싼타페 모델의 경우, 우측에 K4(유럽)이라고 적힌 것을 보면 국내 출시 사양이 아닌 유럽 출시 사양으로 보이네요!

엔진의 가장 높은 단계가 2.5 터보 GDI 엔진인 것을 보면, 출력 측면에서 약간의 부족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시내 주행 및 고속 주행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요!

추월 시 약간 느린 느낌을 받지 않을까 싶을 따름입니다. 솔직히 일반 주행에서는 패널티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아쉬운 것은 사실이죠.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기존의 6인승 차량이 아닌 5인승 차량으로 변경된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국내에 출시될지 궁금한 것도 사실이지만, 아직은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없기에 여기서 마무리 해야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