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GLS??” 제네시스 GV90 디자인 유출, 위장막 사진 분석


독일 3사 차량들에는 플래그십 SUV 차량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제네시스는 지금까지 플래그십 세단 차량만 있었고, SUV 차량은 존재하지 않았죠.

하지만 이번에 제네시스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SUV 차량을 ‘GV90’이라는 네이밍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한국의 GLS가 될 수 있을까요?




제네시스 GV90 신형 SUV 위장막 유출

소문만 무성했던 제네시스 대형 SUV GV90 차량의 위장막 사진이 해외 매체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항상 제네시스 라인업의 SUV는 중급 차량까지만 출시되었기에, 하이엔드 럭셔리 SUV 구매를 위해서는 외제차로 눈을 돌려야만 했는데요!

드디어 국산 럭셔리 대형 SUV가 출시되어 앞으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질 예정입니다.

그럼, 아래 유출된 사진을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죠!

제네시스 GV90 위장막 전면 사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얼핏 보면, GV80으로 보이는 차량.

하지만 무언가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GV80은 전동화 모델이 존재하지 않으며, 오로지 내연기관 모델만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항상 전면 그릴의 구멍이 모두 뚫려있죠.

하지만 위 사진에서는 전면 그릴의 형상만 존재하며, 구멍이 전혀 뚫려있지 않은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출시될 GV90 차량이 전기차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전면 범퍼 하단의 라이다 센서는 GV80에도 동일하게 들어가 있는 부분이기에 패스하겠습니다.

또한, 현행 GV80과 동일한 헤드라이트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리프트 GV80에는 현행 헤드 램프가 아닌 새로운 램프가 탑재될 예정인데, 이상한 부분입니다.

이는 아무래도 GV80을 출시하기 전, 투싼의 바디를 연장하여 테스트하던 차량을 떠올려보면, 위 GV90 차량 역시 기존 GV80을 연장하여 테스트 하는 차량일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GV90 위장막 측후면 사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길, 왜 위 사진이 GV90이라고 단언할 수 있냐고 하십니다.

이는 측면에서 촬영된 사진을 통해 구별이 가능한데요!

기존 GV80의 경우, 2열 쪽창의 디자인이 위 사진과 다릅니다.

그리고, 루프라인 역시 현행 GV80 대비 완전히 연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단순히 GV80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는 것이라면, 굳이 루프 라인까지 연장해가며 롱바디를 만들 이유가 없죠.

단순히 루프 라인만 연장된 것이 아닌, 전면 휀다와 후면 트렁크 주변 휀다까지 연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최소 카니발 이상의 차체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개된 사진은 위 사진이 끝이며, 앞으로 최신 소식들이 업로드 되는 즉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