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의 영원한 라이벌,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위장막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페이스리프트로 인해, 세대 교체를 시작하자 K5도 이에 반격하는 느낌인데요!
항상 준수한 디자인과 세련된 실내 구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던 K5가 이번에는 어떤 변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2024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유출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차량 위장막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기존의 외관 디자인을 많이 바꾸지 않는 선에서 세련미를 강조하였는데요!
일단, 차량의 전면 사진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모 카페에서 찍힌 K5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위장막 사진입니다.
테스트 주행을 위해, 임시 번호판을 부착한 뒤 주행 중인 상황에서 사진을 찍게되었죠.
위장막의 매쉬 소재를 통해, 변경된 일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그릴과 하단 그릴에서는 현행 차량과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의 디자인 기조를 유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제일 큰 변경점은 바로, 헤드 램프의 DRL 배치가 변경되었다는 점이죠!
기존 K5 차량의 경우, 헤드 램프의 하단에 DRL이 위치하여 방향 지시등과 동시에 사용되었으나 페이스리프트 차량에서는 램프의 상단에 DRL이 위치할 예정입니다.
디자인 구조는 거의 비슷하지만, 달라진 DRL의 위치로 구형과 신형 K5를 구별하기 쉬워질 것 같네요.

후면 위장막 유출 사진입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패스트백 디자인을 적용하여 차량의 날렵함을 강조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쿠페 형태의 차량을 매우 좋아하므로, 이번 K5도 정말 이쁘게 잘 나올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드네요.
또한, 기존에 탑재되었던 후면 방향지시등 및 비상등이 드디어 LED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시퀀셜 라이트는 아니지만, LED로 교체되었다는 사실 하나로 만족해야할 것 같네요.
그리고 측면 루프 라인에 큼지막한 크롬 라인이 들어가서 차량의 루프를 좀 더 낮게 보여주는 장식까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이제는 K5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 것 같네요!
사진에서는 새롭게 바뀐 휠 디자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람개비 형태의 휠이 장착되어, 방향성을 보여주며 이로 인해 좀 더 화려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은색으로 칠해진 휠이 아닌, 블랙 색상이 구석구석 배치되어 세련미가 느껴지는 휠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됩니다.
새롭게 바뀐 K5 페이스리프트 차량,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