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보다 훨씬 크고, 무려 펠리세이드보다 더 큰 차량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 차량의 이름은 바로,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차량이죠!
5.2m의 거대한 차체를 자랑하는 트래버스 풀체인지, 과연 얼마나 바뀌었을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2024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디자인 리뷰

쉐보레 차량의 패밀리 룩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면 디자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흔히, 크롬 죽이기라고 부르는 블랙 도장이 매우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전체적으로 매우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느낌은 마치 트레일 블레이저 차량의 크기를 키운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전면 디자인이 비슷해서 이렇게 느껴지는 것이겠죠?
전면부 범퍼 하단에는 최신 차량답게 주행 보조 장치를 위한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마침 그릴의 색상과 센서의 색상이 동일하여 전혀 티나지 않습니다.

테일 램프는 BMW의 X시리즈 미등이 생각나게 하며, 하단의 사각 머플러 팁은 벤츠 AMG 차량의 디자인을 떠올리게 합니다.
유명하고 멋진 차량들의 디자인이 떠오른다는 것 자체가 매우 잘 만들어졌다는 방증이겠죠? 개인적으로 후면 디자인은 매우 마음에 듭니다.
후면에도 크롬 없이 블랙으로 마감하여 전면 디자인과 똑같게 통일성을 강조하였으며, 하단 범퍼의 볼륨감이 상당하여 미적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계속 볼 때마다 BMW X7 차량의 후면 디자인이 생각나네요!
또한, 3열 좌석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후측면에 매우 큰 사이즈의 창을 탑재하였으며 이를 통해 탁월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매우 큰 차체에 비해 휠은 작은 사이즈가 탑재되었습니다.
18인치 휠이 탑재되었으며, 휠에도 블랙 마감이 적용되어 차량 전체에서 블랙 색상의 존재감을 엄청나게 잘 느낄 수 있는 부분이죠.
기본으로 장착되는 휠이 18인치이므로, 옵션을 통해 휠 사이즈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차체에 맞는 큰 휠로 변경하는 것이 좋겠죠?
2024 트래버스 풀체인지 인테리어 사진

신형 쉐보레 차량에서 계속 볼 수 있는 인테리어 구성입니다.
운전자 좌석 쪽으로 기울어져있는 센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이번에는 센터 디스플레이의 상단에 붙어있는 물리 볼륨 다이얼이 포인트인데요!
다이얼을 돌리면, 주면 디스플레이가 이에 맞게 반응하여 마치 허공에 있는 다이얼을 조작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6개의 USB 단자가 장착되어 있으며, 무선충전 및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존 트래버스 차량 대비 확장된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엄청난 개방감을 제공하죠!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출시 일정 및 제원
현행 트래버스 차량은 LT, RS, 레드라인, 프리미어, 하이컨트리 구성으로 총 5개의 트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형 트래버스의 경우, LS, LT, RS, Z71로 트림 구성이 개편되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2.5L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이와 8단 변속기가 결합하여 완벽한 조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Z71 모델을 제외한 나머지 트림들은 전륜구동 기반 사륜구동 파워트레인이 장착되며, Z71은 상시 4륜구동 플래폼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315마력, 43토크를 발휘하여 현행 트래버스 대비 향상된 출력을 보여주고 있죠!
미국 기준으로 23년 하반기에 북미에 제일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24년 이후 중동 및 캐나다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국내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추후에 관련 정보를 입수하는대로 빠르게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