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W206 C클래스 차량이 출시된 이후, 드디어 C63 AMG 차량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직 한국에 는 수입되지 않은 차량이므로,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찾아보기 많이 힘든 상황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C63 AMG의 제원이 아닌, 디자인에 대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C63 AMG 차량 외관 디자인

더 이상 C클래스라고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전 세대 C클래스 차량과 비교하였을 때, 확연히 커진 덩치와 길어진 차체 사이즈는 상급 모델인 E클래스의 자리를 넘보고 있으며 실제로 거주성도 크게 개선되었죠! 하지만, 아쉽게도 쿠페 모델은 단종되었기에, 세단 모델의 C63 AMG만 생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신, 신형 C클래스 차량의 쿠페 라인업을 대체하는 CLE 쿠페 차량이 출시되었는데요! 자세한 사진과 내용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쿠페 C63 AMG 차량은 W205 모델을 마지막으로 단종되었으며, 앞으로는 위 사진과 동일한 C클래스 세단 외관과 동일한 C63 AMG만 존재할 예정입니다. 물론, CLE AMG 차량 역시 출시될 예정이지만 엄연히 C클래스 쿠페 모델과는 다른 차량이기에 이야기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AMG 차량 특유의 수직형 그릴이 장착되었으며, 63 AMG 범퍼의 가장 큰 특징인 안으로 말려들어가는 범퍼 모양이 적용되었습니다. 확실히 하위 모델인 43 AMG 범퍼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이죠.
그리고, 전면에서 봐도 확인할 수 있는 빵빵한 휠하우스는 오버휀다 차량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럼, 이를 확인하기 위해 위에서 바라본 사진을 분석해볼까요?

확실히 휠하우스 디자인이 차체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통통한 곡선의 아름다움이 사진을 뚫고 여기까지 전해지는 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 C63 AMG 차량에서는 처음으로 보닛 에어 벤트가 장착되었는데요! 가짜 구멍이 아닌, 진짜 구멍이라고 합니다!
전 세대 대비 확실히 개선된 출력을 잘 유지하기 위해, 이런 요소들을 집어넣은 것 같아요! 보닛 위에 그려진 4개의 곡선도 차량의 괴물 같은 성능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정말 이쁘지 않나요?

측면 디자인에서는 매우 진하게 보이는 도어 하단의 캐릭터 라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길쭉하니 잘 빠진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AMG 전용 붉은 색상의 캘리퍼까지 전륜과 후륜에 모두 장착되어 온전히 달리기 위한 차량이라는 느낌이 전해집니다.
게다가 차체의 색상은 무광 블랙, 그리고 휠 색상 역시 무광 블랙으로 색 조합까지 완전히 맞춘 완벽한 차량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이렇게 완벽해 보이는 C63 AMG W206 모델에도 옥의 티가 존재했습니다..
C63 AMG 아쉬운 점

솔직히, 후면 디자인은 너무 못생긴 것 같습니다.. 왜 이렇게 저렴해 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한 것일까요? 현대자동차의 구형 아반떼 리어 램프 디자인과 거의 일치하는 것 같은 이 디자인은 아무리 봐도 적응이 되지 않습니다. 벤츠는 항상 전면 디자인만 잘 만들고, 후면 디자인을 망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 버릇을 아직까지 고치지 못했나 봅니다.
그래도, 후면 범퍼 하단의 디퓨저 디자인과 사각형 머플러 디자인은 정말 이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단지, 리어 램프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뿐이죠. 이 부분 외에는 완벽하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C63 AMG 인테리어 디자인

최근 새롭게 탄생한 AMG D컷 핸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잠자리 핸들이라고 불리는 그 핸들 말이죠! 하지만, 기존의 차량과는 달리 핸들 양 측에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동그랗게 장착된 어질리티 2개가 장착되었습니다.
제가 최근 GLC 풀체인지 차량 구매를 위해 벤츠 전시장에 방문했을 때, 이 어질리티 모듈을 조작해볼 일이 있었는데 정말 조작감이 고급스럽고 좋더라고요!! 정말 갖고 싶은 옵션입니다. 아쉽게도 AMG 차량에서만 지원하는 옵션이므로 저는 구매할 수 없었죠..
GLC 풀체인지 차량 계약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보고싶다면,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신형 C63 AMG 차량에는 추가적인 특별한 옵션이 있는데요! 그것은 다름 아닌, 대시보드 트림 디자인입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디스플레이 주변의 대시보드 트림에 카본 트림이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벤츠 차량에 적용되지 않는 옵션으로 C63 AMG 차량의 희소성을 더 높여주는 역할을 하죠!
이렇게 각종 특별 옵션과 압도적인 디자인을 보유한 C63 AMG 차량, 그것도 W206 바디에 대한 리뷰를 마쳤습니다. 너무 갖고 싶은 차량인데요! 아쉽지만, 저는 이미 계약해둔 GLC 풀체인지 차량에 만족해야되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신차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